선전문구의 기능, 포스터의 전체적인 형식을 나누어 개량적으로 고찰하였고, 포스터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이미지가 텍스트로서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, 장르별로 드러나는 특징을 중심으로 분석하였다.
자료 수집은 지난 일주일 간 네이버 영화 사이트를 주로 이용해 수집하였고, 2001~2008년도에 만
선전문구의 기능, 포스터의 전체적인 형식을 나누어 개량적으로 고찰하였고, 포스터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이미지가 텍스트로서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, 장르별로 드러나는 특징을 중심으로 분석하였다.
자료 수집은 지난 일주일 간 네이버 영화 사이트를 주로 이용해 수집하였고, 2001~2008년도에 만
1. 서론
영화를
홍보함과 더불어
투자사,
배급사,
제작사,
극장까지 홍보하는 시너지
효과를
가져온다.
2. 본론
제목의 유형
명사형이 주를 이룸
멜로/로맨틱/코믹
<나두야 간다>
<그녀를 믿지 마세요>
<달마야 서울 가자>
선전문구의 기능
정보성이 주를 이룸
애니메이션,
2. 본론
영화포스터의 구조
제목의 유형
명사형이 주를 이룸
*멜로/로맨틱/코믹*
<나두야 간다>
<그녀를 믿지 마세요>
<달마야 서울 가자>
선전문구의 기능
정보성이 주를 이룸
*애니메이션, 액션/판타지/SF*
‘사상 최고의 게임이 펼쳐진다!’
<명탐정 코난 베이커가의 망령>
‘미
영화의 전반적인 부진에서 기인한다. 이 가운데에도 한국영화는 선전을 거듭해 관객 수가 2010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234만 명(13.8%) 늘면서 비교적 좋은 성적을 거뒀다.
아바타가 산업 내외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며 흥행 기록을 새로 썻던 지난해와 달리 올 극장가에 큰 이변이나 사건은 없었다. 1분
영화포스터들은 대부분 지나치다 보이는 순간적인 홍보 매체이기 때문에 그 영화에 대한 제목과 이미지만 부각되게 된다. 그 때문에 최근 영화포스터는 단순하고 감각적인 이미지 표현을 중시하며 다른 영화포스터와의 차별화를 강조한다. 메인 이미지 하나만을 부각시키거나 내용보다는 분위기 표
영화를 기준으로 시장구조를 인지하고 있었으며 광고가 진행될수록 광고카피에서 강조하는 장르를 기준으로 시장을 인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 한국문화경제학회 「문화경제연구」제 7권 제 1호 2004년 6월. 영화시장에서 광고효과 검증에 관한 연구.
영화포스터에 대한 전략의 흐름은 어떻게 변
영화 1위, 돈이 아깝지 않은 영화 1위 <막(幕)>!!
■ 단순한 스릴러가 아니라 음악이 가미된 ‘뮤지컬’ 주인공 선발과정을 부각시켜 차별화를 선언한다.
■ 일등이 되기 위한 인간의 끔찍한 욕망을 표현하여 내면에서 느껴지는 두려움을 강조한다.
■ 글로벌 공감대 형성이 가능한 ‘음
영화라는 장르가 대중의 관심을 얻게 되고 이러한 장르를 통한 상업 영화가 나오기까지의 과정을 짚어볼 것이다. 동성애 영화라는 담론을 형성하는데 있어 유의미한 몇 가지 대표적인 영화들을 짚어 봄으로서 시대적, 사회적 상황과 맞물려 동성애 영화가 어떠한 이미지를 제시하고, 대중들은 그것에
▶ 1차 타깃
20-30대 여성 및 남성 - 타깃 총 관객 수 약 800만 명 중 개봉 전 영화명 인지도율 80% 목표
- 액션, 스릴러장르를 선호하는 젊은 청춘남녀들.
→ 타깃 인지도율에 대한 예상관객 동원률 25~30% / 서울목표 관객 60-80만(전국 200만)
▶ 2차 타깃
10대 후반, 30대 후반 남녀 - 타깃 총원객수 약 300